진정한 묘지조경이란 묘지 주변에 맞는
조경수나 석물 그리고 석축 등을 가미하여 입지조건에 맞게 꾸미는 것입니다.
묘지조경 요령
묘지의 크기나 입지. 환경 등에 알맞게 조성
먼저 묘역의 규모나 자연적인 조건을 잘 알아야 하며, 묘역의 토양이나 주변환경에 부합하는 조경수를 선정하고, 분묘가 갖는 자연미와 동화될수 있는 석물을 선정합니다. 묘역의 주변환경적 제약을 극복하거나 멋을 더 낼 필요가 있을때는 석축이나 계단으로 묘지조경을 합니다. 묘지주변에는 주로 저가형 원주목, 주목, 선햐,옥향,측백과 고가형 반송이 많이 쓰입니다. 소나무는 땅을 산성화함으로 절대 심으면 않되고 조경수 중 성장이 빠른 나무는 피합니다.
-
전문성
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묘지조경 전문가들이 고객의 요구를 세심하게 반영합니다.
-
자연 친화적
자연과 하나 되는 공간을 조성하여 고인과 유족 모두가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.
-
맞춤 서비스
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맞춘 가족묘자리를 고인과 유족에게 특별한 공간을 만듭니다.
-
-
석축공사
-
예로부터 묘지가 산에 위치할 경우 전면이 주저 앉거나 유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돌을 쌓았으나 최근에는 미관을 고려하여 석축을 쌓는 경우가 많습니다.
-
-
-
진입로 정비
-
묘역 출입은 추석이나 설날 등으로 한정되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. 따라서 진입로는 잡초등이 자라 길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 일때도 있는데 일년에 두번 정도 정비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-
-
-
묘지조경수
-
수목장이 활성화되면서 조경수의 선택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.특히 화목류나 유실수를 선호하며 원주목, 주목, 옥향, 측백, 반송 등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.
-
-
-
묘지석물
-
석물은 너무 무리하거나 필요치 않는 석물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풍수담당자와 묘지를 감정하여 묘지에 맞는 석물 설치가 바람직하다 할 것입니다.
-
-
-
묘지사초
-
봉분을 만들고 오랜 시간이 흐르면 비나 바람등에 의해 산소의 봉분은 자연스럽게 작아지고 낮아지게 됩니다. 이런 경우 봉분을 높이거나 새로 만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-
-
-
묘지벌초
-
오래된 아파트도 재건축을 하듯이 묘지도 오래된 경우 사초를 해주고 관리를 해준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.
-